간호학과

  • 사이트맵
  • 수원대학교

인사말

수원대학교 학생 여러분! 간호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본 대학은 자아 완성과 올바른 사회의 구현, 국가의 발전을 이룩하는 자율적이며 진취적인 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간호학과는 수원대학교의 건학이념을 토대로 과학적 실무능력과 인간을 존중하며 배려하는 간호인재를 양성하고자 2011년 설립되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대학의 발전계획과 연계하여 ’건강문화를 선도하는 전문간호인‘으로 간호학과 비전을 수립하고 발전계획으로 3대 전략분야의 14대 전략과제를 설정하여 실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간호학과는 2017년 특성화 건물인 미래혁신관(신축건물)로 이전하여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며, 현장중심형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기본간호학실습실 및 시뮬레이션 센터를 새롭게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교육과정 개발과 교수법 개발을 위해 교수학습센터의 지속적 지원을 받아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전달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본 학과에서는 지식정보사회와 4차산업혁명의 도래, 보건의료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 할 수 있도록 교육하며, 나아가 지역사회화 국가, 인류의 건강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고 타분야와 협력하여 돌봄을 제공하는 전문간호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수원대학교 간호학과의 발전을 위한 도전과 노력에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수원대학교 간호학과 학과장 차은정